본문 바로가기
  • 잘 먹는 것은 결코 하찮은 기술이 아니다
카테고리 없음

발리여행,우붓(Ubud)편(7가지 맛집,코스추천)

by 다인포유 2024. 6. 5.
반응형

발리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상식

발리 사람들은 관광객을 환대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발리는 황금빛 모래와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이 있는 깨끗한 해변부터 계단식 논, 화산, 울창한 정글에 이르기까지 숨 막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고 서핑, 스노클링, 다이빙, 하이킹, 폭포 탐험 등 야외 활동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족들과의 여행, 신혼부부 여행지로 적극 추천합니다:)

 

환율:세계 최고의 휴양지답게 어딜 가도 환전소가 있습니다.

환전소마다 가격경쟁을 하는 곳이 많으니 환율이 가장 좋은 곳에서 환전하세요.

 

비자 요건: 발리로 여행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입국 시 도착비자(VOA)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많은 국적의 단기 체류에 대해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지만 여행 전에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예방 조치: 최신 예방 접종을 받았는지 확인하고 여행 건강 보험에 가입하세요. 

특히 새벽동안에는 방충제를 사용하고 긴소매와 바지를 착용하여 모기 매개 질병에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현지 관습과 문화 존중: 발리는 주로 힌두교이며, 현지 관습과 전통은 종교 관습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사원을 방문할 때는 반바지를 착용하거나 생리 중인 여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반바지를 입었을 경우에는 사룽이라는 천치마를 둘러야 하고 긴바지를 입었을 경우 슬렌당이라는 허리띠를 매야 합니다.

또 발리인들은 아침마다 차량과 차루라는 제물을 아침마다 바치는데 이것을 건드리거나 발로 차면 절대 안 됩니다.

통화 및 화폐: 인도네시아 국가 번호는 62입니다.

발리의 쇼핑센터, 마트, 편의점, 레스토랑에서는 카드사용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상점에서는 카드를 받지 않을 수 있으므로 소액의 현금을 준비하세요.

ATM은 관광, 번화가에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지만 외진 곳에 있는 ATM은 범죄피해예방을 위해 사용하지 마세요.

교통편: 발리에 도착하기 전에 공항에서 숙소까지 교통편을 마련하세요. 

택시와 차량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사기를 피하기 위해 평판이 좋은 회사를 이용하거나 숙소를 통해 교통편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을 탐험하려면 스쿠터를 빌리거나 운전기사를 고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하지만 발리에서는 교통이 혼잡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안전 예방 조치: 혼잡한 관광 지역에서는 사소한 도난에 주의하고 경계하십시오.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주변 환경에 주의하세요. 밤에는 혼자 걷지 마십시오.

특히 외진 곳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환경 보전: 발리의 자연미는 주요 명소 중 하나이므로 방문하는 동안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주의하세요. 

일회용 플라스틱을 피하고, 물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할 때 해양 생물을 존중하세요.

교섭: 발리에서는 특히 시장과 노점상에서 교섭이 일반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우호적인 태도로 흥정에 접근하고 가격 협상을 준비하되, 판매자의 생계를 존중하고 과도한 흥정을 피하십시오.

언어: 인도네시아의 공식 언어는 인도네시아어(Bahasa Indonesia)이지만 관광 지역, 특히 호텔, 레스토랑, 상점에서는 영어가 널리 사용됩니다. 인사, 감사 등 인도네시아어의 몇 가지 기본 문구를 배우면 현지인들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행 보험: 의료 응급 상황, 여행 취소 및 기타 예상치 못한 상황을 보장하는 여행 보험 가입을 고려해 보세요.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붓(Ubud) 근처 가 볼 만한 곳

1. 우붓 원숭이 숲(몽키 포레스트)

115종의 나무와 340여 마리 정도의 긴 꼬리 원숭이가 살고 있는 장소입니다.

발리를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꼭 추천하는 코스 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가보면 훨씬 자연친화적이고 야생 원숭이와 마주할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중간중간에 공원을 관리하는 분들께 원숭이와 셀피를 요청하면 찍는 걸 도와주신다고 합니다.

원숭이들이 순하고 해치지 않아서 아이들과 동반해도 좋은 곳입니다.

또 모자, 휴대폰, 안경 등 원숭이가 낚아채갈 만한 물건을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훔쳐간 물건을 바나나와 바꾸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합니다.

 

2. 우붓 발리스윙

발리의 환상적인 정글 속에서 유명한 스윙을 즐기는 곳입니다.

스릴 있는 액티비티도 즐기면서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발리스윙 원피스 대여비용은 20만 루피아입니다. 현금지불만 가능합니다.

사진사님들께 핸드폰과 카메라를 맡기면 사진을 찍어주시는데 인생사진 건져주신다고 하니

안 가볼 이유가 없을 것 같네요. 스윙은 여러 곳에 배치되어 있어 대기시간도 거의 없습니다.

 

3. 뜨갈랑랑 계단식 논

발리에 와서 우붓인증을 하기 위한 사진 명소입니다.

그늘이 없어 낮에는 햇살이 뜨겁지만 풍경이 정말 멋진 곳입니다.

멋진 카페와 다양한 샵들이 있어서 사진만 찍고 가기에는 아쉬운 곳입니다.

관광지로 개발한 포인트로서 넓은 자연뷰는 아니지만 스윙과 숲을 보며 브런지를 즐기기에는 좋은 장소라는 평도 있습니다. 그래도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사진스팟이 많으니 추천합니다.

시간을 넉넉히 잡고 여유롭게 즐겨보세요.

 

4.ATV그린 발리 어드벤처, Beji River어드벤처 발리

ATV를 즐길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장소들입니다.

ATV를 타고 직선도로부터 울퉁불퉁한 도로, 강, 동굴과 폭포 등 다양한 종류의 트랙으로 모험심이 강한 사람이라면 경험하기 좋은 곳입니다. 다만 사람이 붐비는 곳으로 대기시간에 유의하여 방문하세요.

또 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ATV의 좋지 않은 상태로 제대로 즐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객들의 소중한 시간과 추억을 위해 빨리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5. 수카와 티 발리 주(Bali Zoo)

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다양한 동물체험이 있습니다.

사슴, 미어캣, 코끼리, 악어, 원숭이, 캥거루, 호랑이, 말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동물원입니다.

호랑이, 악어, 코끼리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부터 코끼리 머드체험도 있고, 소규모 물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래시가드를 입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유모차나 휠체어를 가지고 다니기에도 편리합니다.

단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은 필수입니다.(tip 발리주 옆에 있는 상투스위트앤빌라에 묵으면 공짜로 투어가능합니다.)

 

6. 수카와 티 발리 새 공원

입장료는 비싸지만 시간대별로 이벤트가 많습니다.

온갖 희귀하고 다양한 종류의 새들을 구경하고 먹이도 주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새들이 자유롭게 우리 옆으로 지나다니고 날아다니며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는 발리의 이색장소입니다.

 

7. 마누아바 폭포 에어 테르준 마누아바

유명해지기 전에 빨리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맑고 깨끗한 물과 두 군데의 폭포가 있는데 마치 깊은 정글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폭포에서 물놀이도 가능하니 수영복을 입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공원 주변에 논밭과 시골풍경이 평화롭고 사람들도 친절합니다.

다만 계단이 가파르고 물속의 돌멩이 들 때문에 노약자나 어린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붓(Ubud) 맛집추천

우붓-와룽 라마(Warrung Rama)

세계 여행가, 현지인들이 극찬한 나시고랭맛집입니다.

나시고렝(Nasi goreng)은 영어로 "볶음밥"으로 번역되는 인기 있는 인도네시아 요리입니다.

나시고랭, 나시코닝, 미고랭, 나시 캄푸르 등 여러 종류의 나시고랭을 맛볼 수 있습니다.

'와룽 라마'는 인도네시아 현지 가족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본인의 할머니가 요리해 준 것 같다면서 현지 전통의 맛을 입증했습니다. 하지만 공간이 협소해 다른 방문객들과 테이블을 공유할 수도 있다는 점과 휠체어는 들어갈 수 없다는 아쉬운 평도 있었습니다.

 

우붓-룸붕 레스토랑(Lumbung Restaurant)

멋진 폭포가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칵테일과 와인을 마시며 멋진 저녁을 보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쇠고기요리, 렌당, 랍스터요리 등을 맛볼 수 있고 여러 디저트들도 레스토랑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예쁜 플레이팅으로 눈과 입이 즐거운 식당입니다. 연인과의 멋진 분위기가 필요하다면 방문해 보세요.

 

우붓-카사바 레스토랑(Kasaba  Restaurant)

정통 케밥과 더불어 채식위주의 메뉴들을 논이 보이는 뷰에서 분위기 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풍부하고 맛있는 요리를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직원들도 매우 친절하고 고기 대신 가볍게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습니다.

훌륭한 인테리어와 저녁에 열리는 콘서트를 구경하러 가보세요.

 

 우붓-와룽 빈탕발리(Warung bintangbali)

고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작은 논을 바라보며 촉촉하고 부드러운 폭립, 피시 앤 칩스, 햄버거, 치킨 사태, 아락 등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19시에는 라이브밴드가 와서 연주합니다.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음식에 라이브음악까지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는 시원한 저녁이 되겠네요.

 

우붓-아카르 우붓 바이 K 클럽(Akar Ubud K Club)

우붓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화려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이곳에 방문하세요.

이름에 걸맞게 DJ와 음악연주가 화려해 클럽에 온 느낌이 인상 깊습니다.

정글 속 궁전에 들어온 느낌을 주는 이곳은 맛있고 친절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또한 레스토랑답게 음식의 플레이팅과 맛의 퀄리티도 최고입니다.

문어, 랍스터, 버섯, 비비큐 폭립 등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들로 구성되어 있어 최고의 파인다이닝이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우붓-피손 우붓(Pison, Ubud)

우붓에서 브런치로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오리튀김, 레드벨벳 버거 등 이곳만의 특별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파스타, 고기, 햄버거,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 호불호가 없는 한국인에게 유명한 식당입니다.

음식에 실패하고 싶지 않다면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명해서 대기가 많고 주말엔 예약이 어렵다고 합니다.

 

밈스 키친(Meme's Kitchen)

정통 인도네시아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전문레스토랑입니다.

해산물 모 고랭과 빈 땅, 퀘사디아, 시노고랭, 망고 살사 등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식당입니다.

대기가 있는 경우에는 30~40분까지 웨이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맛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훌륭한 식당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발리에서 한 끼는 이곳에서 해결해 보세요.

반응형